제안정책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제안된 정책들을 확인하세요.        

추진 완료 정책

폐공중전화 부스를 활용한 개방형 흡연부스 전환

2018.04.18 21:56 2,131 0

본문

 

​□ 제안자 : 김정민 박진우 신혜리 이혜인 최나라 황예지

 제안일 : 2017년 11월28

 제안배경

금연구역의 확대로 인한 흡연자들의 흡연장소 축소됨에 따라 이를 해결하기 위해 흡연부스를 설치했으나

폐쇄형 흡연부스의 쾌적하지 못한 환경으로 인해 흡연자들이 길거리로 다시 나오게 되면서 간접흡연이 감소하지 않게 되어 흡연부스가 유야무야 된 현실.

이를 개선하고 흡연자의 흡연권과 비흡연자의 혐연권을 보장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제안내용

1. 폐공중전화부스를 흡연부스로 외관을 디자인 하여 개방형 흡연부스로 개조

2. 바닥 스티커를 활용하여 흡연구역의 경계설정

3. 흡연부스 내부에 재떨이는 담배꽁초만 들어가게 설계하여 담배꽁초 이외 이물질 투입을 방지

4. 흡연부스 내부에 금연캠페인 및 픽토그램 부착


  4a9c694dc48e9738384bbd9fb3e5c166_1549630439_7151.png


 추진종결

생활정책연구원에서 제안 주신 내용 검토결과

흡연부스의 유지 및 관리의 기술문제라고 판단하여 서울시와 공중전화를 관리하는 KT링커스(KT 공중전화 전담회사)에 문의  

<KT링커스 본사 담당자와 통화결과>

1. KT링커스에서 2016년도에 자체적으로 흡연부스로 개조 및 전환 사업을 검토한바

2. KT의 브랜드 이미지 훼손, 공중전화부스 관리문제에 대한 어려움으로 흡연부스로 개조 및 전환사업을 추진 않기로 했다는 답변 받음.

3. 이에 다시 진행이 가능한지 문의하였으나 같은 이유로 불가하다는 답변.

4. 그리고 이와 관련한 폐공중전화부스의 경우 폐기처리가 신속히 되도록 조치 하겠다는 답변도 추가로 받음.  

<서울시 다산콜 문의결과>

1. 서울시에 공중전화 또는 통신 관련 업무부서의 연락처를 문의.

2. 공중전화는 민간업체에서 운영 · 관리하고 있어서 서울시는 담당부서가 없다는 답변 받음.

 

따라서 폐공중전화 부스를 활용한 개방형 흡연부스안은 더이상 생활정책연구원에서 현실적으로 추진이 어려워 자체종결처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